GC Cell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내 대표 세포치료제 전문 기업 GC녹십자랩셀과 GC녹십자셀이 새로운 도약을 위해 통합법인 GC Cell로 새롭게 탄생하였습니다.

GC녹십자의 세포치료제 역사는 2008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때부터 기초연구, 배양 공정, 배양 기술 등 상업화를 위한 기술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세포치료제라는 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2011년 세포치료제 전문기업 GC녹십자랩셀을 설립하였습니다. 2012년에는 세포치료에서 강점을 지닌 바이오벤처기업 이노셀을 인수해 GC녹십자셀로 새롭게 출범시켰습니다.

이후, GC녹십자의 세포치료제 연구는 세포치료제 시장의 선도기업을 향한 시너지 창출이라는 모토 아래 이 두 회사가 주축이 돼 진행되었습니다. 그 결과, GC녹십자랩셀은 2021년 미국 MSD社와 약2조원대 CAR-NK 세포치료제 기술 수출이라는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GC녹십자셀은 매출 1위 국산 항암제 ‘Immuncell-LC’를 통해 세계 최다 세포치료제 생산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R&D 역량과 글로벌 라이센싱 경험이 있는 GC녹십자랩셀과 세포치료제 제조기술과 상업화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GC녹십자셀 두 선도 기업이 결합함으로써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GC Cell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적극적인 R&D 투자, 공정혁신, 광범위한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앞으로 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더불어, 국내 최대규모의 세포치료제 생산시설을 보유한 셀센터와 차별화된 공정기술의 결합을 통한 CDMO사업에서의 글로벌 경쟁력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또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국내 검체검사 서비스에서 초격차의 경쟁력을 갖춘 리더의 자리로 공고히 하여 글로벌 검체검사 서비스로 거듭날 것이며, 특화된 바이오물류를 새로운 사업 분야로 성장시키고, 신성장동력의 일환으로 설립한 ‘그린벳’을 통해 Total Animal Healthcare 사업을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글로벌 세포치료제 BTS(Bio-Tech Solution Pioneer)

새롭게 시작하는 GC Cell은 인류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 한다는 미션과 ‘글로벌 세포치료제 Bio-Tech Solution Pioneer’ 비전 아래 세포치료제를 통한 사업영역을 글로벌로 확장 할 것이며, First in Class Bio-Tech 기업을 지향 할 것입니다. 또한 조직구조, 인적자원, 업무방식, 인프라 등 통합법인의 역량을 글로벌 Standard 화 할 것입니다. 또 다른 미래를 향한 GC Cell의 여정은 이제 막 시작했습니다. 저를 포함한 GC Cell 임직원은 글로벌 최고 세포치료제 전문 기업을 목표로 인류의 더 나은 삶을 실현하기 위해 확고한 비전을 갖고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이메일집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는 행위를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